일상/개인2010.10.22 12:03



"고객님의 핸드폰을 최신 스마트폰으로 바꿔드립니다."
KT로부터 이런 전화 받아 보신적 있으신가요?

저는 KTF(현, KT) 번호를 사용하다가 SKT 로 번호이동한지 2년이 더 지난 사용자입니다.

'스마트폰을 공짜로 드립니다.' 라는 KT의 ARS 연락을 자주 받고 몇번을 그냥 끊었는데, 오늘 아침엔 02-3142-4716 으로 찍힌 번호가 걸려와 아무 생각없이 받았습니다.

이 전화가 오늘 저의 오전을 망치게될 전화인지는 몰랐죠..ㅠ.ㅠ

"
== KT 영업측과 통화내용 ==
상대방 : 고객님의 핸드폰을 최신 스마트폰으로 변경해 드리겠습니다.
: 어디세요?
상대방 : KT입니다.
 : 저 SKT 사용자인데, 어떻게 제 번호 알고서 전화하셨어요?
상대방 : KT 사용자분 아니신가요?
 : 거기 확실히 KT 맞으세요? 혹시 KT 서비스 대행업체나 대리점 아닌가요?
상대방 : 아뇨, KT 맞습니다.
 : 저는 SKT로 번호 이동한지 2년이 넘어가는 사용자인데, 어떻게 제 번호를............
뚜~~뚜~~뚜~~~~~~
"

말하고 있는 중에 그냥 뚝~ 끊어버리더군요..
평소 KT의 스팸성 광고 전화에 짜증이 나던 저는 드디어 폭발했습니다.

KT 고객센터(1588-0010)에 전화해서,
"영업하는 사람이 어떻게 고객이 말하는 중에 전화를 끊을 수 있느냐?", 또 "어떻게 KT에서 내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나?" 확인해서 연락 달라고 했습니다.
조금 후에 KT 고객센터(016-114-5928)에서 전화가 왔더군요.

"
== KT 고객센터 통화내용 ==
고객센터 :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확인해본 결과 해당하는 번호로 전화를 걸어도 받지않는 번호입니다.
아마 대리점에서 고객님께 연락을 한 것 같습니다.
: KT의 개인 고객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곳이라면, 개인정보 열람 이력이 있을테니 확인해주세요.
고객센터 :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 SKT로 번호이동한 저의 정보가 왜 아직도 KT측에 남아있나요?
고객센터 : 아마 대리점에서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대리점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면 불법으로 알고있다. KT측에서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렇게 관리하고 있느냐? 설사 KT 직영점이 아닌 협력업체일지라도 KT 고객정보를 관리하는 곳이라면 관리/감독의 책임이 있는거 아니냐?
고객센터 : 그건 KT와는 상관없습니다. 대리점의 문제입니다.
"

KT에서는 KT에 가입했던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이렇게 관리하나봅니다.

그러니깐 쉬도때도없이 스팸성 전화가 걸려오고, 불법으로 선거문자를 보내 '개인정보 보호법 위반'으로 10억원 과징금이 부과되는 겁니다.

앞으로도 얼마다 더 스팸 전화를 받게될지 걱정되네요. 

이렇게해도 아직 화가 풀리지 않습니다..
내 개인정보는 대체 지금 어디서 굴러다니고 있을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은  "Boan" 의 동의 없이 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링크, 트랙백은 무제한 허용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