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2010.12.22 08:58

여러분들은 티스토리 블로그와 다음뷰를 어떻게 관리 하시나요?
저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제 티스토리 블로그와 다음뷰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와 다음뷰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웃관리의 중요성을 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처음 포스팅을 올리고 이 글에 생명을 불어 넣어주시는 분들이 바로 이웃분들입니다.

이웃분들과 소통을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이웃분들의 포스팅에 댓글과 추천버튼을 이용하여 나의 관심을 보여주고 이웃분의 관심을 사는 방법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출퇴근시간에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티스토리 블로그와 다음뷰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출근시에 서울버스 어플을 이용하여 버스도착 시간을 확인하고 정류장으로 가서 갤럭시S로 제 블로그에 로그인을 합니다.


처음 스마트폰으로 티스토리 관리자페이지에 접속하면 모바일화면으로 나타나는데요, PC화면으로 바꿔서 관리자페이지를 한번 훓어봅니다.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다음뷰에서 답글을 달때마다 이름, 비밀번호, 블로그주소를 입력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어 사전에 로그인을 해두시는것이 편리합니다.

다음으로 새창을 띄워 다음뷰에 로그인 후, PC화면으로 전환하여 My View의 최신글들을 확인합니다.

이제부터 이웃분들의 최신글들을 읽어보고 추천과 함께 답글들을 작성합니다.

이렇게 답글을 달고 답글 페이지를 닫으시면 세번째 이미지처럼, 이전에 클릭했던 포스팅의 미리보기 기능때문에 그 다음 내용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럴 경우엔 다른 포스팅글을 꾹~~ 길게 눌러서 나타나는 팝업창을 취소해주시면 다음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침에 출근하는 버스와 지하철에서 저를 힘들게하는 포스팅들이 위 네번째 이미지(노래바치님^^)와 같이 맛있는 음식소개글들입니다..ㅠ.ㅠ
아침을 먹지않고 출근하는 저로써는 이렇게 맛있는 음식소개글들을 보면 힘들더라구요^^

이렇게 이웃분들의 글들을 확인한 이후에는, 모바일화면으로 이동하여 각 분류별로 최신 인기글들을 확인하고 방문합니다.
이때 간혹 모바일화면을 지원하지 않는 블로그(아래 세번째 이미지)의 경우에는 답글 달기가 너무 힘들어서 그냥 내용만 확인하고 추천만 클릭하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이웃분들의 글을 확인하고 답글을 달기는 편하지만, 제 블로그의 답글에 대한 댓글달기는 조금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제 블로그의 답글에 대한 댓글은 출근 후에 PC에서 달고있습니다^^

시간이 없어 블로그 관리에 힘드신 분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출퇴근 시간에 이용해 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은  "Boan" 의 동의 없이 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링크, 트랙백은 무제한 허용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