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시는분들은 한번쯤 메모리 정리의 필요성을 느끼셨을겁니다.

메모리만 잡아먹고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종료해서 스마트폰을 느려지지 않게 하기위해서 사용하는 어플이 바로 메모리 정리 어플인데요.

많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메모리 정리 어플이 'TasKiller' 인데요, 그에 못지않은 국산 안도로이드 메모리 정리 어플이 바로 '어플스토커' 입니다.

메모리 정리 어플은 매우 단순한 인터페이스를 보여주는데요, 구동중인 불필요한 메모리를 '클릭'한번으로 모두 종료시켜주는 단순한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어플스토커 vs TasKiller  
어플스토커와 TasKiller 의 일반적인 실행화면입니다.
모두 개별적으로 어플을 종료할 수 있으며, TasKiller 가 어플스토커보다 보여지는 어플의 갯수가 더 많네요.(어플스토커 14개, TasKiller 26개)

메모리 관리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은 대부분 위젯을 사용하여 클릭 한번으로 구동중인 불필요한 어플을 모두 종료하여 메모리를 반환해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위젯 등록방법은 아시죠?
(바탕화면 > 오른쪽 버튼 꾸~욱 > 위젯 > 해당 어플 클릭)

아래는 어플스토커와 TasKiller 위젯이 설정된 화면이고, 불필요한 메모리 프로그램이 있어 어플스토커 아이콘이 빨갛게 달아올랐네요.
해당 아이콘 한번 클릭으로, 불필요한 메모리 사용 어플들을 종료해주면 비로서 편안한 보습을 보인답니다^^

마켓에서 어플스토커, TasKiller 로 검색하여 설치하거나, 아래 QR코드를 이용하면됩니다.

   사용후기.  
어플스토커를 몰랐을때는 TasKiller 를 사용했는데, 위젯까지 지원하는 어플스토커를 사용해보니 외국 어플 못지않는 기능과 깔끔한 인터페이스을 제공해 주더군요.

이왕이면 한국 개발자가 만든 어플을 사용해주는게 좋겠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글은  "Boan" 의 동의 없이 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링크, 트랙백은 무제한 허용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