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개인2011.02.14 06:01

연수기에서 날치알 같은 오랜지색 작은 알갱이들이 많이 나왔는데 이것의 정체가 뭘까요?

저희집은 4살난 아들과 제가, 아토피가 있어 연수기를 렌탈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수기와 비데를 같이 렌탈하고있어 매달 업체에서 와서 정검해주고 있는데요, 지난달에 담당자(코디분)가 바뀌었다고 하면서 새로운 분이 왔다 가셨어요.

그런데 다음날 보니 연수기와 연결된 수도꼭지에서 물이 잘 안나오더군요. 왼쪽 사진처럼 아무리 물을 세게 틀어도 찔끔 나오더군요.

그래서 기사님 방문을 요청했고, 기사님이 보시고서는 작업을 하시더군요. (작업할때 제가 애기 보느라 직접 작업하는걸 보진 못했습니다.)
기사님 : 겨울철에 사용하지않던 온수를 갑자기 사용하면 배관에서 녹이 흘러나와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번 다시 사용해보세요.
저 : 아 그래요. 어디 한번 볼까요. (물을 틀어보고) 아, 이제 괜찮네요.

그렇게 기사님이 가시고 나서 생각해보니 뭔가 좀 이상했습니다.
저희 아파트는 지역난방이라 4계절 온수가 잘 나오는데, 겨울이라고 따로 온수 관련한 배관에 문제가 있을것 같지 않았거든요.
뭐 어쨋든 제대로 나오니 그냥 써야겠다했죠.

그런데 지난주부터 또 물이 잘 안나오더라구요. 샤워기쪽은 물이 나오는데 수도꼭지 부분에서만 물이 안나와서 제가 직접 공구를 이용해 물나오는 부분을 분해해보았습니다..

그런데.....헉~~~~~~~
물나오는 부분이 이렇게 오랜지색 날치알같은 작은 알갱이들로 꽉 막혀있더군요.

물을 틀었더니 세숫대아로 이런 알갱이들이 가득 쏟아져 내렸습니다ㅠ.ㅠ.

연수기에서 나온 이 날치알같은 알갱이가 뭘까요?
코디분이 바뀌면서 필터를 잘못 교체해서 나온건지, 아니면 저희 연수기가 오래되서 그런건지 모르겠네요.

연수기 자체 문제라면 AS를 받아야할것 같고, 오래되서 그렇다면 저희돈내고 바꿔야할텐데요ㅠ.ㅠ.
'새라새'님은 아실지 모르겠네요..ㅎㅎ

그래도 덕분에 와이프에게 남편임을 입증하는 기회가되었습니다^^
연수기 사용하시는분들은 수도꼭지에서 물이 잘 안나오는경우에 저처럼 한번 해보세요.
(참고로 저희 연수기와 비데 업체는 'W' 업체입니다)

<추가내용>
'새라새'님께서 검색까지 해주셔서 비슷한 경우를 찾아주셨네요, 새라새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이게 맞다면 왜 한달에 한번 방문하는 코디분도 못찾고 기사님도 확인하지 못했을까요?ㅠ.ㅠ
AS 받아야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글은  "Boan" 의 동의 없이 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링크, 트랙백은 무제한 허용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