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Blog Tip2011.02.24 06:08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수익형 제휴광고등을 블로그에 달고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것이 '애드센스', '애드박스', '링크프라이스', '올블릿', '애드포스트', '알라딘TTB' 등이 있습니다. 

구글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가끔 이웃 블로그를 방문하셨을 때, 아래와 같은 구글크롬 차단페이지를 보셨을겁니다.
<구글 크롬 차단페이지>
<구글 크롬 보안 옵션>

위와같은 페이지가 나타났다고 해서 모두 악성코드를 유표하는 사이트는 아닙니다.

최근 이런 제휴광고 서비스 업체를 노린 해킹사고가 발생하여 많은 사용자들이 피해를 본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간단하게 해당 내용을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1. 해커가 중국을 거쳐 제휴광고 서비스 업체 서버를 해킹
2. 해커가 해당 업체의 제휴광고 서버까지 해킹
3. 제휴광고에 악성코드 삽입
4. 해당 제휴광고를 달고있는 블로그에서 악성코드 노출
5. 해당 블로그를 방문하는 PC에 악성코드 감염

다행이 구글크롬을 사용하신분들은 피해를 입지 않았겠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를 이용하신 분들은 피해를 입으셨을지도 모르겠네요.

   제휴광고를 달고있는 블로그 주의사항  
블로그를 운영하는 대부분의 블로그에 해당하는 내용일듯 합니다.

1. 제휴광고 삽입시 해당 제휴광고의 악성코드 유포를 확인한다. 
잘 알려져있는 않은 제휴광고는 달지 않는게 제일 좋을것 같고, 구글 크롬을 이용하신다면 크롬으로 자신의 블로그를 체크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 블로그 보안위젯을 블로그에 설치한다.
제 블로그 우측 사이드바에 설치되어있는 '보안위젯'입니다. 
안철수연구소에서 배포하고 있으며, '티스토리 블로그','네이버 블로그','텍스트큐브 블로그'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안철수 연구소 보안위젯 설치하기 [바로가기]

3. 악성코드 유포 이웃 블로그 대처방법
가끔 내 블로그의 특정 페이지에서 구글크롬 차단페이지가 나타나는데, 내용을 보면 이웃 블로그가 악성코드를 유포하는것으로 판단되어 구글크롬에서 차단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해당 이웃 블로그의 댓글(방명록 + 댓글)들을 모두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용자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다른 블로그를 방문하시기 때문에 참고하셔야겠네요..

1. 안전한 웹 브라우저나 최신 백신 업데이트 상태를 유지
구글 크롬과 같은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으신 경우에는 최소한 해당 PC에 백신의 설치와 해당 백신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고 실시간 감시를 켜두시는게 좋습니다.

2. 악성코드 유포 이웃 블로그 발견시 대처방법
위 '3. 악성코드 유포 이웃 블로그 대처방법' 내용과 동일합니다.
이유는, 만약 악성코드 유포 블로그를 발견하였을 경우에 해당 이웃분의글이 내 블로그에 있다면 다른분도 내 블로그를 방문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구글크롬 이용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은  "Boan" 의 동의 없이 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링크, 트랙백은 무제한 허용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