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etc/인터넷2011.03.17 06:04

인터넷 익스플로러9 보다 크롬플러스가 더 좋은 이유
마이크로 소프트(MS)의 인터넷 익스플로러9 정식버전이 15일(화) 출시되었습니다.
가장 큰 익스플로러 9의 특징은 기존 익스플로러8 버전에 비해 12배 가량 브라우저 속도가 빨라졌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익스플로러9를 사용하지 않고 기존에 사용하고있는 크롬플러스를 사용할겁니다.


이유는 정말 너무나 간단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운영체제인 OS 가 XP이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9(이하 'IE 9')는 윈도 비스타 및 인도우 7 에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XP인 제 PC에서 IE 9 다운로드 링크(http://windows.microsoft.com/ko-KR/internet-explorer/products/ie-9/home)를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화면으로써, 윈도우를 업데이트 하라고 나옵니다.ㅠ.ㅠ


PC나 노트북을 구입했을 때 설치되어있는 비스타나 윈도우 7이 불편해서 XP로 다운그레이드 해서 사용하시는분들도 많고, 업무용 소프트웨어의 호환성의 문제로 XP를 써야만하는 업무용 컴퓨터이 많은 상황에서 얼마나 많은 사용자들이 IE 9  를 사용할지 궁금해집니다.

하지만 만약 제가 새로 노트북이나 PC를 구입한다면 꼭 IE 9를 사용해볼겁니다^^

결국 IE9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때문에 크롬플러스(ChromePlus)를 계속 사용해야한다는 결론처럼 보이지만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면 절대 그렇지 않다는걸 아시게 될겁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보다 크롬플러스가 더 좋은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 구글 크롬(Chrome)과 크롬플러스(ChromePlus)란?

구글 크롬(Chrome)은 오픈소스인 크로뮴(Chromium)을 바탕으로 구글에서 만든 웹브라우져입니다. 이 크로뮴을 이용하여  구글 크롬의 IE탭과 같은 사용상의 불편한점을 보완한게 바로 크롬플러스(ChromePlus)입니다. 


크롬플러스(ChromePlus)의 장점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빠르고 보안이 강하다
크롬과 크롬플러스는 IE(IE 9 이전버전)에 비해서 브라우저 속도가 빠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MS에서 IE 9 를 발표하면서 가장 강조했던것이 속도였던겁니다. 속도 이외에도 많은 편의 기능들이 크롬과 비슷합니다.
보안적인 측면도 이번에 IE 9에서 많이 향상이 되었던데요, 크롬이나 크롬플러스에서는 악성코드가 존재하는 사이트에 접속시에 차단페이지가 나타납으로써 보안을 강화합니다.


2. 설치가 필요없어 이동(휴대성)이 편하다.
크롬플러스는 PC에 설치도 가능하지만 무설치(포터블)가 가능합니다. 다운받은 zip 파일을 압축을 풀어서 사용하다 USB에 저장해서 가지고 다니실 수 있습니다. 친척집이나 PC방 등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즐겨찾기등을 그대로 이용이 가능한거죠.

크롬플러스(v1.6.0.0) 무설치버전 다운받기 [클릭]
크롬플러스 설치 관련 이전글
- [유용한 유틸] - 크롬플러스(ChromePlus) 1탄 - 크롬플러스란 무엇인가? 설치 무작정 따라하기 


3. 마우스 제스처기능
크롬에서는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용하는 마우스 제스처 기능이 크롬플러스에서는 기본으로 설치되어있습니다.
마우스 제스처 기능이란, 왼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그림 그리듯이 화면에 아래이미지와 같은 패턴을 입력하면 정해진 액션이 실행됩니다.

아래는 제가 하루에 꼭 하는 레뷰 추천화면인데요, 레뷰의 화면 뜨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이웃분들(마이프렌즈리뷰)의 글을 여러개 클릭한 후 먼저 클릭한 리뷰를 읽고 추천한 후에 마우스 제스처를 이용하여 탭을 닫으면 바로 다음 리뷰를 읽을수 있게됩니다.
레뷰 추천시 정말 유용합니다..^^


각 마우스 제스처별 액션을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마우스 제스처의 설정은 [크롬플러스 설정] -> [향상된 옵션] -> [마우스제스처]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4. 인터넷(블로그) 몰래 하기
직장인의 경우 상사나 동료들 몰래 인터넷이나 주식을 할 때 화면을 감추기 위해서 '뒤통수를 조심해'라는 프로그램이나 가상 데스트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크롬플러스는 'Boss Key' 라는 기능을 통해서 크롬플러스를 감출수 있습니다.

만약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직장동료나 상사가 오는경우 Boss Key를 누르면 감쪽같이 작업표시줄에서 크롬플러스가 사라집니다. 지금 이 글을 작성하는 순간에도 가능합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다 뒤에 상사가 나타나면 Boss Key를 눌러 안보이게 했다가, 상사가 지나가면 다시 Boss Key를 눌러 블로그를 하는거죠^^. 그래서 이름도 Boss Key 인가봅니다.


Boss Key 설정은 [크롬플러스 설정] -> [향상된 옵션] -> [일반 설정] -> [브라우저] -> [보스 키(Boss Key)] 에서 가능합니다.


제가 몇번 크롬플러스에서 크롬으로 옮겨갈려고 했었는데 3,4 번 기능때문에 결국 못 옮겼습니다.

이상이 IE 9 보다 크롬플러스가 더 좋은 이유였습니다.

익스플로러 9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웃 블로그 Seen 님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출시 - Internet Explorer9 소개 및 IE9 다운로드'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크롬10 과 익스플로러 9에 대한 속도 Test 블로그는 둥근소리 이야기님의 '익스플로러9(IE9) VS 크롬10 속도 비교!'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은  "Boan" 의 동의 없이 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링크, 트랙백은 무제한 허용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