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실시간 방사선 조회 안드로이드 어플 소개
독일 기상청, 노르웨이 대기연구소 등 외국 나라들의 기상 및 대기 전문가들은 6일부터 한반도가 후쿠시마에서 누출되고 있는 방사성 물질의 직접적인 오염 영향권에 들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한국 정부 기관의 안전불감증에 대한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ㅠ.ㅠ)

▲ 노르웨이 대기연구소의 방사성물질 확산 예측도
노르웨이 대기 연구소는 4월6일 밤, 7일 새벽부터 남동풍이 불어서 방사성물질이 한반도로 직접 유입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기사 출처 : 오마이뉴스, 남한 전역 방사능 비상, 휴교령도 고려해야)

비가 내릴 내일(7일) 방사성 물질을 포함한 비가 내릴 수 있다는 예보가 나와서 더욱 불안하게 하고 있습니다.
PC의 인터넷을 통해서 실시간 방사선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곳은 '국가환경방사전 자동감시망(IERNet)' 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전국의 실시간 방사선 수치와 안정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전국 실시간 방사선 조회'어플을 이용하여 방사선 수치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켓에서 '방사능'으로 검색을 하면 많은 방사능 실시간 어플들이 나타납니다. 


소개해드릴 '전국 실시간 방사선 조회' 어플 이외에, 구글맵을 이용하여 수치로 보여주는 어플들의 경우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해당 '전국 실시간 방사선 조회' 어플을 실행하면 지역별 방사선 최근,평균 수치가 나타나납니다. '지역' 버튼을 이용하여 지역별로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방사정 안정성을 쉽게 상태(정상,주의,경고,비상) 아이콘을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방사선 단위인 nSv/h 가 50 ~ 300 nSv/h 이 우리나라의 평상시 범위라고 하네요.

해당 지역을 클릭하면 방사전량률을 그래프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일 이 어플의 상태가 '정상'을 벗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아무쪼록 내일은 우산들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 추가내용(4월14일)
현재 구글 지도를 이용한 방사선 정보도 지원하고있습니다^^


전국 실시간 방사선 조회 어플
- 안드로이드 마켓 :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aneju.today_radiation&feature=search_result
- QR코드 :  

 
더 많은 안드로이드 어플 보기 [클릭]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은  "Boan" 의 동의 없이 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링크, 트랙백은 무제한 허용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