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etc/유용한 유틸2011.04.11 06:06

노트북 배터리 수명을 트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무료 위젯 - BatteryBar
노트북이나 넷북을 전원 케이블없이 사용하다보면 배터리 수명이 신경쓰일때가 많습니다.
중요한 발표를 하고 있다던가 동영상을 볼 때가 그런 경우인데요,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트레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인 BatteryBar을 소개합니다.


BatteryBar는 시스템 트레이의 작은 바를 이용해서 배터리의 잔여량을 체크해주는 모니터링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최신 버전은 3.5.1 이며 다운로드는 해당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받으시거나, 첨부해드린 파일을 바로 받으셔도 됩니다.

노트북 배터리 잔량 확인 BatteryBar
- 제작사 홈페이지 :  http://osirisdevelopment.com/BatteryBar/index.html
- BatteryBar 3.5.1 파일 다운로드 :  


BatteryBar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설치시에만 영어로 표시되고 실제 설치후 트레이에는 한글로 보여집니다.
트레이에 표시될때는 배터리 잔량을 % 와 사용가능 시간으로 보여주며, 해당 BatteryBar 를 마우스로 클릭 할 때마다 표시방식이 바뀌게 됩니다.

전체적인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BatteryBar 프로그램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배터리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 정보로는 배터리의 충전량, 충전률, 남은 사용 가능시간, 완충시 사용 가능 시간, 전원 연결상태, 배터리 소모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atteryBar Pro(유로)로 업그레이드 하면, 배터리 용량이 낮을 때 자동 통지 기능등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 유료로까지 이용할만한 프로그램은 아니죠?^^


만약 설치를 하였는데도 트레이에 나타나지 않는경우에는, 트레이에서 마우스 오른쪽를 클릭하여 나타나는 '도구 모음'에서 BatteryBar 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물론 BatteryBar 를 안보이게 하는 경우도 이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노트북을 꾸미는 용도로도 괜찮을것 같네요.
이상 노트북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주는 BatteryBar 프로그램 소개였습니다. 
 
더 많은 유용한 유틸 보기 [클릭]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은  "Boan" 의 동의 없이 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링크, 트랙백은 무제한 허용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