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etc/PC,노트북2011.04.12 06:28

삼성 센스 시리즈9 리뷰3 - 장시간 배터리 수명과 밝은 디스플레이
이제 삼성 센스 시리즈9(이하 시리즈9)의 마지막 리뷰입니다.^^

마지막이라면 이전 포스팅들도 있겠죠? 이전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아래를 참고하면됩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시리즈9의 장시간 배터리 사용과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리뷰하고자 합니다.
글보다는 이미지를 위주로 보여드릴 예정이라 스크롤의 압박이 조금 예상됩니다.

노트북의 가장 중요한것이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일단 노트북은 휴대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무게와 배터리의 수명이 핵심이라 생각합니다. 시리즈9의 무게는 이미 이전 리뷰에서 충분히 말씀드렸고 시리즈9의 배터리 수명에 대해서 직접 테스트를 통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센스 시리즈9 배터리 사용 테스트  
삼성 센스 시리즈9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측정하기 위해서 2가지 방식으로 테스트를 진행하였는데요, 동영상을 재생하는 동안의 시리즈9의 배터리 사용 시간과 실제 일상에서 이용하는 노트북 사용방법으로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 동영상 감상시 시리즈9 배터리 수명 
시리즈9를 이용하여 동영상만 재생하는 동안의 완충된 배터리 사용시간을 확인해보았는데요,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5시간 30분 가량입니다.
100% 완충된 시리즈9에서 동영상 재생을 시작한 시간이 10시 6분이네요.


이렇게 무한반복으로 동영상을 재생시키고 기다리기 시작했습니다. 3시간 정도가 지났는데도 50% 방전에 2시간 55분이 남았습니다ㅎㅎ


드디어 3시 35분경에 시리즈9의 배터리가 '빠이~빠이~'를 외치는군요.


10시 6분에 시작해서 3시 35분이니, 5시간 30분 가량이 배터리 완충시 사용가능한 배터리 시간(수명)입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5시간 30분은 너무 길게 느껴지더군요. 왠지 노트북 제조사에서의 최적의 상태에서 실험을 한 수치처럼요^^

그래서 일반적으로 노트북을 이용하여 이동하면서 인터넷도 하고 동영상도 감상하는 형태로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다시 시리즈9의 배터리를 완충하도록 하겠습니다.(이번 리뷰는 시간과의 싸움이네요ㅎㅎ)

- 일상적인 노트북 사용시의 시리즈9 배터리 수명
실험을 하는곳이 Wi-Fi의 신호가 약해서 끊어졌다 연결됐다를 반복합니다. 그만큼 노트북을 이동하는 효과와 더불어 신호를 찾는데 배터리 소모가 있게되겠죠.
완충 상태에서 인터넷을 이용해보겠습니다. 크롬플러스를 이용해서 4개의 탭을 열어 웹 서핑을 시작합니다. 이때 시간이 8시경이네요.


노트북을 이용해서 웹서핑만 할수는 없죠, 가끔 최신 영화(야동 아닙니다.^^)도 봐야겠죠. 웹 브라우저를 띄워둔 상태에서 동영상을 1시간 40분가량 감상했습니다. 영화 한편 시간이네요..
무선인터넷과 동영상을 함께 사용하니 확실히 배터리 소모가 높더라구요. 1시간 46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집이나 사무실로 들어왔다는 가정하에 네트워크 환경을  Wi-Fi 에서 랜선으로 바꾸어 광란의 인터넷 서핑을 시작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평소에도 브라우저 탭을 보통 8,9개는 띄워놓고 사용하거든요.
이렇게 사용하다보니 시리즈9의 배터리가 1시 17분경 운명을 고하네요ㅠ.ㅠ


일반적으로 노트북을 가지고 이동하면서 인터넷도 하고 동영상도 감상하는 환경에서도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시리즈9의 배터리 사용량5시간 18분 가량이네요.
동영상만 감상할때는 50% 방전되는데 걸리는 시간이 3시간 정도였는데, Wi-Fi 망을 사용하면서 동영상까지 감상하니 3시간 10분에 64% 가 방전되었습니다.

실험을 통해서 알수있듯이 시리즈9는 휴대성이 편하고 장시간 배터리를 이용하는 비즈니스용으로 충분한 매력이 있는것 같습니다.
(테스트 환경 및 노트북 환경에 따라 배터리 소모량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삼성 센스 시리즈9 디스플레이  
삼성 센스 시리즈9와 다른 노트북(레노버)와의 디스플레이 차이를 비교해보았습니다.
비교 대상은 저희집 레노버 노트북인데, 4살난 아이가 평소 레노버를 이용해서 자주 보던 네이버 주니어의 공룡플래쉬 화면입니다.
레노버로 보다가 시리즈9로 공룡플래쉬를 처음본 아이가 한 첫 마디가 '아빠, 이거(시리즈9) 밝다' 였습니다..ㅎㅎ


구분이 좀 되시나요? 왼쪽이 시리즈9이고 오른쪽이 레노버입니다. 잘 구분이 안되신다면 주변을 어둡게하고서 한번 확인해보죠.


시리즈9가 이렇게 밝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슈퍼 브라이트 플러스(Super Bright Plu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1,600만 컬러 구현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슈퍼 브라이트 플러스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시리즈9의 밝기는 400nit로 일반 노트북이 약 200nit 대이므로 수치상으로도 2배 가량 밝네요.
(nit : 휘도(밝기)를 나타내주는 단위)


시리즈9는 이렇게 선명한 밝기뿐만 아니라 주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되는 '키보드 오토 라이팅 기술'이 적용되어 보다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사용감을 제공해 주는데요 어두운 곳에서 시리즈9를 이용하여 작업할때 정말 유용한 기술인것 같아요.

밝은곳에서는 따로 시리즈9의 키보드 빛이 필요없겠죠^^


어두운 환경에서는 이렇게 키보드에 불이 들어와서 편하게 작업이 가능하답니다^^


움직이는 GIF 파일로 보시면 더 확실히 구분이 되실거에요.
개인적으로는 밤에 작업을 많이하는 블로거인 저에게는 아주 좋은 기술이네요^^


   삼성 센스 시리즈9 리뷰를 마치며.  
지금까지 삼성 센스 시리즈9 의 리뷰를 3회에 걸쳐서 작성해보았습니다.
시리즈9는 정말 비즈니스 노트북답게 얇고 가벼우면서 휴대성이 아주 뛰어난 울트라 씬 & 라이트 노트북임에 틀림없습니다. 거기에다가 배터리 수명도 뛰어나구요.
가장 좋았던 부분은 뭐니뭐니해도 휴대성이 뛰어나다는 겁니다. 출퇴근때 서류가방에 넣고 지하철을 타고 다녀도 크게 무겁다고 느끼지를 못하겠더군요. (워낙 기존에 노트북들이 너무 무거워서 그렇겠지만요^^). 장시간 배터리 수명과 밝은 디스플레이도 너무 마음에듭니다.

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시리즈9의 경우 LCD가 13.3인치 와이드다보니 가로로 긴 형태입니다. 그러다 보니 세로로 긴 문서작업시 불편함을 느끼실 수도 있을것 같아요. 사무실에서 사용할때는 외부 모니터를 이용하시면 편할것 같습니다.

현재 시리즈9을 구매하면 갤럭시 가방과 VGA 동글(VGA 동글은 HDMI 단자 -> VGA 단자를 변환해주는 케이블입니다)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한다고 하네요, HDMI 단자가 없는 외부 모니터 사용시에도 증정하는 VGA 동글이를 이용하면 쉽게 사용이 가능하겠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글은  "Boan" 의 동의 없이 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링크, 트랙백은 무제한 허용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