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Blog 수익내기2011.04.30 07:05

짱라이브 적용방법 - 애드센스보다 더 수익률이 좋은 CPM 짱라이브 블로그 적용방법


블로그 유입수에 따라 블로그 수익금이 발생하는 CPM 방삭의 짱라이브를 애드젯과 비교해서 일전에 소개해 드렸습니다.

며칠간의 시행착오와 삽질, 그리고 짱라이브 측으로부터 경고메일까지 받고서야  짱라이브를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을 정확히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적용하기 전에 짱라이브의 광고형식과 수익에 대해서 먼저 설명 드릴께요.

   짱라이브 광고 형태와 블로그 수익  
짱라이브의 광고는 동영상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사이드바에 적용할 수 있는 위젯 플레이어 본문에 적용되는 게시판 플레이어가 있습니다.(이전글에 설명됨)
광고를 게재하고 수익이 발생하는 방법은 아래 이미지에서 잘 설명이 되어있네요.


위젯 플레이어와 게시판 플레이어는 1024*768픽셀에 모두 들어와야지만 광고수익이 배분됩니다. 제가 이걸 몰라서 경고 받았습니다.ㅠ.ㅠ
플레이어를 2개 달아도 하나만 인정되며 위젯 플레이어보다 게시판 플에이어가 광고 효과가 뛰어나므로, 광고 단가는 게시판 플레이어가 3원, 위젯 플레이어가 1원으로 배분됩니다.
인트로 광고와 편성광고가 나오는데 이것은 아래 다시 설명드릴께요.


   짱라이브 광고 블로그 적용 준비  
짱라이브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한 준비를 해보겠습니다.
1. 짱라이브 가입 및 블로그 등록
짱라이브 사이트 
http://ad.jjanglive.com 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가입 후 환경설정에 광고를 게재할 블로그를 추가합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금방 아실거에요..


2. 애드오픈마켓 광고 방송자 가입
짱라이브 광고를 블로그에 게재하기 위해서는 광고 방송자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짱라이브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애드오픈마켓'을 이용하여 광고 방송자 회원 가입을 합니다.


'광고 방송자 들어가기' 를 클릭하면 CPM광고와 CPS광고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자신에게 맞는 광고를 선택하면 됩니다. CPS는 잘 안되므로 CPM쪽의 광고들을 많이 선택해야겠지요^^


3. 광고편성 및 광고 목록 생성
짱라이브에 가입하고 링크만 블로그에 걸어놓으면 인트로 광고료만 책정이 되는데요, 이유는 CPM 광고들을 광고 List 에편성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저도 그렇게 며칠을 그냥 인트로 수익만 냈습니다.ㅠ.ㅠ
- CPM광고의 [광고퍼가기] -> [확인] -> [내 스튜디오 바로가기] 클릭

위 방법을 이용하여 여러 광고를 퍼가면 됩니다.
 

- 방송스튜디오 영상 리스트에서 '퍼온영상'이나 '광고영상'에 퍼온 영상들이 있습니다. 편성을 하고자 하는 영상을 선택해서 채널에 넣습니다.
(이 작업을 안하면 구독영상에 있는 12편의 광고만 나오면서 인트로 수익만 발생합니다..)


- 이렇게 선택된 광고는 'VOD 방송' 을 통해서 방송 확인 및 순서를 정할 수 있으며 삭제도 가능합니다. 순서등이 정해졌으면 아래 '방송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완료


지금은 바로 연결되서 하는데, 다음에 이용할때는 바로 이동하는 방법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이 방송스튜디오 이동하는 방법은 짱라이브 메인 페이지의 [방송스튜디오] 메뉴을 이용하면됩니다. (이걸 몰라서 고생했네요..ㅎㅎ)


   짱라이브 광고 블로그 적용하기  
이제 해당 광고 소스를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소스 찾기도 참 어렵더군요..ㅎㅎ
본인의 방송화면으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가장 간단한 방법이 짱라이브 메인 페이지에서 상단에 본인 닉네임을 클릭하는 겁니다.


자신의 채널에서 [MENU] -> [퍼가기] -> [소스 복사] 를 진행하면 되는데, 위젯의 경우에 소리를 켜야지만 수익이 배분되는거 잊지마세요.


   짱라이브 수익금 확인하기  
이제 광고가 실행되고 있다면 광고 수익을 확인해보죠.
- 내 광고 영상 발행 정보
광고 영상에 대한 정보로 과금유형과 배분율 그리고 광고 현황이 보여집니다.


광고는 광고주의 해당일자 광고료 소진이나 광고중지시 광고현황에 정보가 나타납니다. '정지(일버짓조신)'은 해당일에 광고료가 떨어진 경우로써 해당 광고는 수익이 발생하지 않으며 다음날이 되면 다시 집행됩니다.
'정지(광고주)'의 경우에는 해당 광고가 사라진것이므로, 해당 광고를 편성에서 작세하고 새로운 광고로 편성해야합니다.


- 쇼핑광고 수익 정보
CPS 광고 수익금으로 현재까지는 없네요.ㅠ.ㅠ


- 비즈 광고수익 정보
편성에서 CPM 광고 노출에 대한 수익입니다. 편성을 안하면 해당 수익은 발생하지 않죠. 게시판 플레이어의 경우는 현재 거의 노출수에 따라 금액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위젯의 경우에는 1/3이겠죠^^
5월 13일 이후로 CPM광고가 없으며. 6월 8일 폐지됩니다.
 CPM광고 중 인트로 광고만 수익이 발생합니다. 기존 광고주를 이용한 CPM광고는 6월8일 폐지됩니다. 광고수익의 매리트가 거의 사라졌네요.ㅠ.ㅠ
 


- 인트로 광고수익 정보
인트로 광고수익 역시 노출 수만큰 수익금액이 책정되고 있네요. 역시나 위젯의 경우에는 1/3 이겠죠^^


   짱라이브 CPM 수익광고 결론  
짱라이브는 기본적으로 CPM 광고 편성을 하게되면, 인트로 광고수익과 CPM광고 수익인 비즈 광고수익을 동시에 발생 시킬  수 있어 좋습니다.
애드센스와 짱라이브의 수익을 비교하는것은 블로그 마다 틀리겠지만, 저의 경우는 일일 수익이 애드센스 수익보다 짱라이브 수익이 더 높네요^^


하지만 이런 짱라이브 CPM 광고에도 몇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1. 위젯은 상관없지만 게시판 플레이어 같은 경우, 상단에 크게 차지하고있어 가독성을 떨어트리는 문제.
2. CPM 광고의 수가 많지 않으며, 해당 광고의 일 광고료가 소진되면 수익이 발생하지 않음.
   -> 솔직히 이글을 통해 많은분들이 짱라이브 광고를 설치함으로써, 광고료 소진으로 인해 수익이 줄어들것 같아요^^
   -> 일버짓 소진이 자주 발생하는것으로 보이며, 가독성문제와 다른 수익모델이 있는분들이라면 신중히 고려하세요. 

3. 짱라이브 시스템이 불안한데, 가끔 광고를 퍼갔는데도 방송 스튜디오 영상 리스트에 나타나지 않아 고생할때 있음.


앞으로 짱라이브가 더 활성화되고 CPM 광고도 늘어나고 CPS 수익도 발생하면 좋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은  "Boan" 의 동의 없이 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링크, 트랙백은 무제한 허용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