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Blog 이야기2011.05.28 06:07

야후로 부터 들어오는 블로그 트래픽의 정체는?

<이미지 출처 : 구글링>
 
어제 아침에 평소와 다르게 블로그 유입 트래픽이 많더군요. 그래서 확인해보니 야후에서 트래픽이 많이 들어오고 있더군요.


일반적으로 블로그 유입 트래픽에는 레퍼러가있어 해당 유입경로의 URL을 클릭하게 되면 어느곳에서 노출되었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서 블로그 작성 글이 무단으로 도용되었는지 확인도 가능하죠^^

 
그런데 야후쪽에서 들어오는 트래픽은 야후 메인이다 보니 단순하게 'kr.yahoo.com/' 로 찍혀있어 찾기가 힘들더군요.
한참을 찾다가 결국 찾은곳은 바로 야후 메인 페이지의 '뉴스 홈'과 'K포스트' 사이블로그 글들이 노출되는 곳이였어요.

 
그것도 이미지가 크게 나온것도 아니고 '한국 이사모습에 놀란 미국인들' 이라는 글에 관련글로  3월에 작성한 "아이 이불에 엄청난 집먼지 진드기가 살아요." 란 포스팅이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꼭꼭 숨어서 노출된 글인데도 많은 유입이 발생하는걸 보니, 사람들이 야후도 많이 이용하나 보더군요. 전 보통 네이버와 다음을 많이 이용하는 줄 알았거든요.

최근 다음뷰 베스트 선정이 뜸했는데 이렇게 생각지도 않았던 야후로부터 많은 블로그 트래픽을 받고 보니 기쁩니다^^
저처럼 처음 야후에서 트래픽 유입이 있는분들은 어디서 들어오는지 몰라 찾는데 고생하지 마시고, 블로그 노출 부분을 확인해보세요.

이렇게 자주 노출되면 참 좋을텐데 말이죠.

<이미지 출처 : 구글링>
즐거운 주말되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은  "Boan" 의 동의 없이 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링크, 트랙백은 무제한 허용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