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이더리움 기반의 ICO 참여시 ICO 토큰을 배분 받을 때 대부분 마이이더월렛(MyEtherWallet, MEW)로 배분받게 됩니다.


이때 해당 토큰의 정보가 이미 마이이더월렛(뮤)에 등록되어 있다면 바로 토큰 발란스에 보일테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토큰을 수동으로 등록해줘야 합니다.


가장 편한 방법은 뮤에 등록되어있는 토큰이 있는 경우, 'Show All Tokens' 를 클릭 후 해당하는 토큰이 있으면 'Click to Load' 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토큰 개수가 나타납니다.



사전에 정의되지 않은 토큰일 경우에는 사용자 토큰 추가를 진행해야합니다.


사용자 토큰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정보가 Contract Address, Symbol, Decimals 세가지 값을 알아야합니다.

이 정보를 사전에 알고있다면 쉽게 넣을 수 있지만 알지 못한다면 당황스럽겠죠?^^


이 정보를 알기 위해서 검색을 하고, ICO 진행한 곳에서 찾으려 해도 찾을 수가 없는 경우가 많아요...


이럴때는 이렇게 해보세요.


https://ethplorer.io 사이트에서 본인의 뮤 지갑 주소를 입력하여 검색을 해봅니다.


이렇게 검색을 하면 나오는 결과값은

가격과 코인개수, 지갑정보, 토큰 발란스, 트랜젝션 정보가 나타납니다.


이 중에서 뮤에서는 안보이지만 ethplorer 에서는 보이는 토큰이 있을겁니다. 

우리가 추가하고자 하는 토큰이겠죠..

퀀트스탬프 토큰이 보이지 않는다고 가정을 하고 맨 위에 있는 'Quantstamp Token' 를 클릭해보겠습니다.


그럼 이런 화면이 나와요.


그럼 이제 다 끝났습니다.

뭐가 좀 보이시나요?

우리가 원하는 값들이 다 보이죠? 

바로 Contract Address, Symbol, Decimals 값이 다 있습니다.


뮤의 사용자 추가 토큰에 이 3가지 정보를 입력 후 Save 해주시면 끝입니다.


이렇게 하시면 배분 받거나 뮤에 전송한 토큰이 보이지 않는 경우 볼수있고, 뮤에서 해당 토큰을 전송할 수 도있습니다.


그럼 이 https://ethplorer.io 이 어딨느냐?

뮤에 바로 있습니다ㅎㅎ

짜~~잔..ㅋㅋ


저기 보이는 'https://etherscan.io', 'https://ethplorer.io' 클릭해서 보시면 의외로 많은 정보들이있어요.

한번 클릭해서 이것저것 봐보세요...


홀더라는거 클릭하면 해당 토큰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사람(지갑)이 누군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1:1 채팅 문의방 : 렌딩관련 문의사항 등 급한 업무 문의

https://open.kakao.com/o/sjUTxnF


2. 환급신청방 : 현재 진행되는 헥스,다이버,홈블,누밉,렌커등 렌딩 후 환급요청방

https://open.kakao.com/o/sycQ0tF


렌딩코인 및 렌딩코인 ICO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카카오톡 방이 열려있습니다.


※※ 주 의 ※※

제 블로그에서 설명하는 가상화폐(렌딩코인)와 관련된 모든 구매와 투자는 High Lisk를 수반하며, 블로그의 내용은 저 개인의 생각일 뿐 투자의 결정은 본인의 신중한 판단에 따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Boan" 의 동의 없이 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링크, 트랙백은 무제한 허용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