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다시피 요즘 렌딩코인 시장이 많이 불안합니다.

가장 큰형인 비트커넥트가 사업을 접었(정확히 말하면 사업변경)고, 둘째형인 리갈이 리갈7이라고 해서 기존의 렌딩금액을 r7으로 스테이킹 시키면서 렌딩 기간을 초기화해버렸네요.

그리고 저의 주력이였던 헥스트라가 헥스트라 골드라는 무리한 이벤트를 벌리면서 재정적인 악화가 발생하여, 가격은 오르고있지만 매도를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헥스는 DDoS 공격때문이라고 합니다.)

헥스트라 골드까지 전환되어 달러로 들어와서 사이버머니만 더 늘어나 있는 상황이네요ㅠ.ㅠ

저희 방에서 단독으로 진행했었던 신규 렌딩코인 ICO가 이콤캐쉬와 테노코인이 있었는데, 이콤캐쉬는 렌딩이 시작됬고 테노는 ICO가 진행중입니다.

저희 방에서 이제는 신규 렌딩코인 ICO는 진행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이유는,

기존에 진행했던 렌딩코인에 투자했던 투자금을 아직도 회수를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금의 회수가 선행되지 않는 한 신규 렌딩코인 ICO는 진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지금 설명드릴 테노코인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저희 오픈채팅방에서 진행한 마지막 렌딩코인입니다.

이글을 보시는 분들의 Case 별로 투자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Case 1. 

기존에 여러 렌딩코인에 투자를 하셨고 분산투자를 위해서 테노를 선택하신분은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Case 2. 

저희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최근에 가입하셔서 렌딩코인을 알아가는 분들께서는, 분산투자가 불가능하므로 하기 테노의 장점을 보시고 투자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Case 3. 

저희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이 아닌 제 블로그를 통해서 접하시는분들 께서는 공지의 내용을 숙지하셔서 렌딩코인에 대한 이해도를 가지고 투자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공지] - 렌딩코인 입문자 및 렌딩코인 ICO 추천


== 테노코인은 ICO중인데 왜 렌딩이 가능한가? ==

테노코인은 정상적이라면 ICO 종료후에 렌딩 및 내부거래소가 오픈되어야합니다.

하지만, ICO 중간에 테노코인에서 ICO 금액을 받는 비트코인 지갑이 한도가 차버려서 더이상 신규 비트코인 입금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 발생했어요.

(블록체인 지갑이 한도가 있다는건 아직도 이해가 가지 않아요..ㅠ.ㅠ)

그래서 ICO가 중단되었고 비트코인 지갑의 한도를 수정하고, 추가로 비트코인 지갑까지 추가해서 다시 ICO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0.8달러까지 진행이 됬었고, 지금 0.95달러로 다시 시작합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렌딩은 기존 ICO 참여자에게 그동안 기다려준것에 대한 감사이벤트 성격으로 진행을 했으며, 초기 공지로는 ICO가 진행되면 렌딩은 닫는다였는데 지금은 바껴서 ICO기간중에도 렌딩을 할 수 있습니다.

== 테노코인의 장점 ==

테노코인의 단점은 별도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렌딩코인의 전반적인 시장의 흐름을 서두에 말씀드렸고, 상세 렌딩코인의 위험성은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지] - 렌딩코인 입문자 및 렌딩코인 ICO 추천

테노코인은 저희가 지금까지 보아왔던 렌딩코인들의 렌딩과는 다릅니다.

렌딩할때에 1TNC당 가격이 고정되어있지 않습니다. 잉, 이게 뭔소리????

예를 들어 헥스트라와 비교를 해보면,

11,000불을 두번 렌딩을 했는데 한번은 1HXT 의 시장가가 13.96불이여서 787 HXT 만 필요했구요. 또 한번은 1HXT 의 당시 시장가가 18.64불이여서 590 HXT 만 필요했습니다.


보기 싶게 기존 일반적인 렌딩코인들과 테노의 렌딩에 대해서 표로 비교를 해볼께요.

제 능력으로는 이 이상 더 쉽게 표현을 못하겠습니다.

이해가 안되신분은 그냥 렌딩을 포기하세요ㅠ.ㅠ

제가 렌딩할때가 ICO 금액이 0.8불이여서 0.8불에 렌딩을 했고,

지금 ICO 금액이 0.95불이기 때문에 렌딩금액도 이에 따라 자동으로 변경되고 이자율도 변경되었습니다.

테노코인의 핵심은 렌딩금액이 변경된다는 것인데, 더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 저희방에 부길님이 작성하신 표를 보시면 조금 더 이해가 쉬울겁니다.

테노가격이 1달러에서 15달러로 변경될 때, 100달러의 투자금이 렌딩금액과 이자, 그리고 그 이자를 회수하는 기간의 차이를 나타낸 표입니다.

한마디로 테노의 시장가격에 따라 렌딩금액과 이자가 계속 변동된다는 거죠^^

== 테노코인 가입 ==

아래 레퍼럴을 이용하여 가입하시면 됩니다.

테노코인 가입링크 : https://www.teno.io?ref=freesale

레퍼럴에 대한 반감이 있으시다면 그냥 아래 링크로 가입하시면됩니다.

레퍼럴 없는 가입링크 : https://www.teno.io


지금은 렌딩시 레퍼럴 수당이 나오지 않고있는데 만약 ICO 종료 후에 레퍼럴 보너스가 나온다면 환급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퍼럴 보너스 환급은 5% 입니다.

== 테노코인 ICO 참여 ==

테노코인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입금 모두 가능합니다.

지갑(Wallets)에서 테노에 입금할 코인(비트코인,이더리움)의 Deposit 를 클릭하여 해당 주소로 코인을 전송합니다.


비트나 이더가 입금되면 이제 ICO에 참여해서 테노를 구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ICO는 30분캡정도였는데 지금은 많이 널널하네요.

ICO 카운트다운으로 ICO 메뉴가 열리면,

본인이 매수할 코인(비트코인,이더리움)을 먼저 선택한 후 간편하게 MAX를 눌러줍니다.

본인이 가진 비트나 이더 범위 내에서 살 수 있는 최고 TNC 개수가 입력됩니다.

캡챠 체크하고 Buy TNC 하시면 끝.....


== 테노코인 렌딩하기 ==

​렌딩은 기본적인 금액별 렌딩과 옵션으로 추가 락 기간을 설정하면 그에 따른 추가 보너스가 주어집니다.

현재는 ICO기간이라 테노 가격이 낮기 때문에 렌딩금액이 많지 않을 거에요. 

그리고 요즘 추세는 렌딩 기간까지 가지고갈수있다고 장담하기 어렵기 때문에 초기에 높은 이율로 이자를 빨리 뽑아서 투자한 원금을 뽑는 방법으로 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그러니 옵션은 추가 락걸리는 시간이 길어지더라도 이자율이 높은 120일짜리를 선택합니다.

만약 옵션을 선택하지 않고 10010불을 렌딩을 한다면 렌딩기간은 90일에 매일 추가되는 보너스는 0.32%입니다.

만약 여기에 옵션 략을 120을 선택한다면, 렌딩기간은 90일+120일 해서 210일이 되는거고, 매일 추가되는 보너스는 0.32%+0.1% 해서 0.42%가 됩니다.


저의 경우 102번을 보시면 3228달러니깐 210일에 0.16% 기본에, 옵션 락 120일 선택해서 결국 330일에 0.26% 입니다.

렌딩기간이 330일이라도 그때까지 못갈거구요. ICO기간이 끝날때쯤엔 원금은 다 뽑을 수 있을거에요.


위에서 설명했듯이 저 렌딩금액과 보너스는 매일 테노 가격이 변동됨에 따라 같이 변동되구요, 변하지 않는건 초기 렌딩시에 설정된 렌딩기간 330일입니다.


== 테노코인 이자 변환하기 ==

그렇다면 이제 매일 받는 테노 이자를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렌딩메뉴에서 Transfer 버튼을 클릭하면 테더 변환 팝업창이 하나 뜹니다.

여기에서 이자로 받은 테더(Usdt)를 변경할 코인(테더,이더,비트)을 선택 한후 보유한 테더 발란스값을 입력 후 변환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일반 ICO 를 참여할 때 이더리움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틀동안 받은 이자를 이더리움으로 변환해놨구요. 

벌써 0.12이더나 모아놨네요.


== 테노코인 비트코인,이더리움 송금하기 ==

지금 이시간 딱 제가 포스팅을 작성하고있는데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전송하기 메뉴가 활성화됬네요.

낮에도 한번 활성화되서 보냈었는데 faile 떳었거든요..ㅎㅎ

방법은 간단합니다. 

지갑에서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의 송금(Withdraw) 클릭 후, 송금할 주소와 개수 입력 후에 송금하면 됩니다.


​결과는 짜잔.........


​또 Faile 입니다..

아직 해당 출금 기능이 오픈되지 않았습니다.ㅎㅎ


2월1일부터 출금이 가능하다는 공지를 봤던 것 같은데 지금 포스팅에 넣을려고 트위터를 찾아봤더니 안보이네요..ㅠ.ㅠ


출금은 2월1일이 아닐수도 있겠습니다.


== 테노코인 로드맵 ==

간단하게 테노코인 로그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 1:1 채팅 문의방 : 렌딩관련 문의사항 등 급한 업무 문의

https://open.kakao.com/o/sjUTxnF


2. 환급신청방 : 현재 진행되는 헥스,다이버,홈블,누밉,렌커등 렌딩 후 환급요청방

https://open.kakao.com/o/sycQ0tF


렌딩코인 및 렌딩코인 ICO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카카오톡 방이 열려있습니다.


※※ 주 의 ※※

제 블로그에서 설명하는 가상화폐(렌딩코인)와 관련된 모든 구매와 투자는 High Lisk를 수반하며, 블로그의 내용은 저 개인의 생각일 뿐 투자의 결정은 본인의 신중한 판단에 따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Boan" 의 동의 없이 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링크, 트랙백은 무제한 허용합니다.

티스토리 툴바